본문 바로가기

이전 달 20198 다음 달
영화상영정보
나는 개다 제목 나는 개다
저자 백희나
출판사 책읽는곰 | 2019년
청구기호 유813.8-백97ㄴ
간략소개

슈퍼집 방울이네 넷째로 태어난 강아지 구슬이는 엄마 젖을 떼자마자 동동이네 집으로 보내진다. 가끔은 엄마와 형제들이 그리울 때도 있지만, 구슬이에게는 지금 같이 사는 가족을 돌보는 일이 더 중요하다. 동동이와 놀아 주기도 해야 한다. 동동이는 어엿한 다섯 살인데도 나약하기 짝이 없어서 이래저래 신경이 쓰인다. 그런데 이 성가신 녀석이 구슬이는 참 좋다.  늙은 개 구슬이와 외로운 소년 동동이가 어떻게 가족이 되었는지 아직은 젊은 개 구슬이의 입을 통해 들려준다.

영화상영정보
안녕, 나의 등대 제목 안녕, 나의 등대
저자 소피 블랙올
출판사 비룡소 | 2019년
청구기호 유808.9-비295ㅂ-259
간략소개

주인공인 등대지기의 삶을 꼼꼼하게 보여 주면서도 등대지기의 직업적인 특징뿐만 아니라 그 직업을 가진 한 사람의 이야기를 성실하게 그려 냈다. 책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하는 바다의 사계절과 등대지기의 삶이 함께 그려진다. 삶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이야기에 아름다운 수채화 그림이 어우러져 더욱 깊고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영화상영정보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제목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저자 유현준
출판사 을유문화사 | 2015년
청구기호 331.47-유94ㄷ
간략소개

도시는 무엇일까? 그저 우리가 살아가는 물리적인 공간에 지나지 않는 것일까. 사실 도시는 역사, 문화, 정치적으로 다양한 맥락에서 탄생한다. 강남, 뉴욕, 라스베가스 등 현대 도시들은 저마다 탄생 배경을 지니고 있으며, 현재 그곳을 살아가는 이들의 다양한 욕망과 사회적 권력구조를 반영하는 과정이자 결과인 것이다. 우리가 발딛고 살아가는 터전인 도시에 대한 반성과 이해를 담은 책.

영화상영정보
중공업 가족의 유토피아 제목 중공업 가족의 유토피아
저자 양승훈
출판사 오월의 봄 | 2019년
청구기호 559.4104-양57ㅈ
간략소개

거제도 중공업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낸 최초의 책.  저자는 조선소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위기에 빠진 조선산업, 그리고 그 근거지인 거제도와 조선소 사람들을 본격적으로 탐구했다. 조선업이 작금의 위기를 발판으로 더 나은 방향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다는 관점하에, 조선소 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와 그 가족들의 삶과 문화를 상세히 조명했다. 저자가 진단한 위기의 원인을 조선 산업의 역사적 맥락에서 상세히 분석하면서도, 저자 자신의 현장 경험을 살려 그곳의 구성원들이 어떤 식으로 위기를 체감하고 있는 지 생생히 전달한다.